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

<폴아웃 뉴 베가스>의 동료 전용무기가 사라지거나 바뀌는 문제 해결

반응형



2010년 옵시디언이 내놓은 <폴아웃> 시리즈의 후속작 <폴아웃: 뉴 베가스>는, <폴아웃3>의 시스템을 계승하면서도 클래식 시리즈들과 개발이 중단된 프로젝트 반 뷰렌의 소재들을 활용하여 만든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역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작품 답게, 다양한 버그들이 들끓는 채로 발매되어서 여러 모더들을 바쁘게(?) 해주고 있다.


그 중에서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짜증나는 버그 하나가 바로 동료 전용무기가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로 들어와 버리는 문제였는데, 무기류를 압수하는 카지노를 들어갔다가 나오는 경우, 원래는 동료에게 돌아가야 할 동료 전용무기가 플레이어에게 들어와 버리는 것이다.


이게 일반 무기라면 그냥 동료 인벤토리에 넣어주는 것으로 해결될 문제지만, 이 전용무기는 인벤토리에 표시되지가 않기에 거래도 불가능하다. 덕분에 동료는 전혀 엉뚱한 무기를 사용하거나, 플레이어가 넣어 주는 탄약이 제한된 일반무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된다.

아니, NCR의 특등사수가 캐러반 샷건 들고 뭐하는 짓이야?


인벤토리에도 없는 캐러반 샷건


그래도 해결 방법이 없는 건 아니라서, 콘솔 명령어로 해결이 가능하다. (Boone 기준)

1. 일단 ` 키를 눌러서 콘솔을 열고, 해당 동료를 클릭하면 화면 상단에 동료 이름과 코드가 뜬다.

2. 콘솔창에 removeitem 000CE549 99 (이게 Boone의 전용 라이플 코드)

3. additem 00176E55 1 (이건 Cass의 전용 캐러반 샷건. 덮어쓰기 해서 무기 정보를 지운다.)

4. removeitem 00176E55 1

이렇게 한 다음 Boone와 대화를 해서 장거리 무기를 들게 하면...


해결! (스샷의 라이플은 모드를 설치해서 저렇게 나오는 것)

반응형